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랜만에 블로그에 글을쓰네요 군전역후에 현대자동차 촉탁계약직으로 근무하게되었습니다.


현재저는 전주공장에서 버스를 만들고있습니다 매일매일 일기처럼 써보려고해요~


먼저 촉탁계약직을 잘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현대자동차가 정직원 채용을 사내하청에서 뽑아가기로해서 정직원 채용은 현재 하지않고있고 현대자동차에서 일할수있는방법은


계약직으로 들어가는 방법뿐입니다. 하지만 계약직은 언제든지 잘릴수있도록 시스템이 되어있고 계약도 들쑥날쑥 2주,한달 등등 천차만별입니다.


하지만 큰 장점이있는데 바로 급여와 근무환경입니다. 근무환경은 정말 다른곳에비하면 천국입니다. 근무강도가 정말 편합니다.


아무리 힘든곳이라한들 중소기업에 비하면 10/1도 못미치는 수준입니다. 급여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우선 1직/2직 교대를하는 교대근무가있고


1직고정으로 하는곳도있고 그냥 주간인곳도있습니다. 계약직 입장에서는 교대를 뛰어야 돈을 많이받습니다. 저는 다행스럽게 교대를 하고있구요


현재 일한지 두달째되어서 6월급여부터 제대로 받았는데 상여금은 160정도, 월급은 235만원정도 받았습니다. 상여금은 제대로받으면 180정도 됩니다.


1직고정은 160정도 상여도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가장중요한 특근! 저는 특근을해서 235만원이지 특근이없으면 170정도가 평균이라고 보시


면 됩니다. 하지만 상여금이있으므로 250정도가 평균이네요 상여금은 둘째달에만 줍니다. (2,4,6,8,10,12월)  여기까지만 말씀드리겠습니다.


공장은 울산,전주,아산이 있는데 집이 가장 가까운곳으로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울산이 제일 규모도 크고 많이뽑고해서 어차피 타지가는거라면


꼭 울산으로 가시길 바랄게요 계약기간이 길어질확률이 그나마 높은곳이 울산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음에는 다른 정보로 찾아뵐게요!






반응형
댓글